이천관광

이천시가 불우이웃돕기 송년음악회 열어

아침햇쌀 2010. 12. 17. 11:01

이천시는 15일 유네스코 창의도시 지정기념 불우이웃돕기 송년음악회가 이천 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이천시 명예시민 (주)시호비전 김태옥 회장이 개최하고 시호오페라단이 주관이 되어 잔잔한 감동과 품격있는 음악을 이천시민에게 선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홈플러스 및 이천관내 사회복지사회단체가 후원이 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 중 티켓판매 수익금 1,400만원(시호비전 그룹), 1,000만원(홈플러스)을 각각 이천시에 지정 기탁하는 수익금 전달식도 진행되었다.

이천시 명예시민 김태옥 회장은 “ 이천시가 유네스코 창의도시 공예부문으로 선정되어 시민의 한사람으로 너무 기뻐 연말 뜻깊은 송년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공연의 수익금은 전액 이천시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장애인등에게 전달하여 훈훈한 연말연시가 되었으면 좋겠다 ” 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김희정 시호오페라단장을 비롯하여 바리톤 김동규, 테너 엄성화, 서울오케스트라, 신국악 및 뮤지컬팀이 출연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으며 진행은 이세진 아나운서가 맡았다.

시 관계자는 “ 금번 모금된 수익금 및 후원금은 경기도 공동모금회를 통하여 이천시에 지정 기탁될 것이며 관내 저소득층 혜택을 입어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것이며 앞으로도 여러 기업에서 함께 사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부문화가 더욱 더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