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이천쌀문화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아침햇쌀 2015. 3. 5. 08:51

이천쌀문화축제가 한국축제콘텐츠협회에서 주최한 ‘2015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경제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축제컨텐츠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축제를 선발, 수상해 오고 있는 상으로 국가 이미지 개선과 지역의 유, 무형 컨텐츠 개발로 큰 성과를 거둔 이천시의 이천쌀문화축제를 비롯한 20개 지방자치단체들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3월 4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신청사 태평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 참석,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천쌀문화축제는 이천 쌀을 소재로 어메니티 개발과 농경문화를 대동놀이로 특색화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 체험을 겸비한 농특산물 판매와 임금님표 이천 쌀 홍보성과 등 햅쌀장터 성과도 이번 선정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답니다.

 

 

이천에서는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과 농업인단체장들이 대거 참여하여 수상의 영광을 함께 나누었지요.

 

 

이번 대상 시상식에는 축제업무 담당자에 대한 개인 시상도 있었는데 저는 이천쌀문화축제를 3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이끌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에서 축제경제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어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축제경제부문 대상 이천쌀문화축제 담당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규철에게 수여한 상장)

 

이천쌀문화축제는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는 대한민국 대동놀이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였고 농경문화를 현대 축제화 한 국내 유일의 문화관광축제입니다.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인 제17회 이천쌀문화축제는 ‘흥겨운 만남, 행복한 나눔’을 슬로건으로 오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이천 설봉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합니다. 올해 이천쌀문화축제는 더 열심히 알차게 준비해서 신명나는 놀이판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에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