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말씀

성령이 춤추는 교회

아침햇쌀 2014. 1. 6. 08:04

교회는 어떠한 곳입니까? 교회는 예수님을 그리스도(구세주)로 고백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이 모임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제자들을 부르시고 함께하심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교회가 이제는 힘이 있고 능력이 있게 된 것은 바로 오순절 성령강림의 역사 후 였습니다.

 

예수님 십자가의 죽음을 경험한 제자들은 절망가운데 낙심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제자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경험한 순간, 자신들에게도 소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제자들을 떠나지 않은 것은 두려움이었습니다. 예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하던 제자들에게 성령의 강림역사가 임한 것입니다.

 

이 성령강림의 역사는 절망속에 있던 제자들에게 소망을 주었고, 두려워 숨어 있던 제자들을 세상을 향하여 나아가도록 하였습니다. 움츠리고 있던 제자들을 세상을 향하여 춤을 추게 하였습니다. 성령의 역사는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우리 이천중앙교회를 춤추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 성도님들의 가정을 춤추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 성도님들을 춤추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성령의 역사입니다. 2014년도가 이천중앙교회 속해있는 모든이들의 삶에 춤을 추는 감동이 있기를 바랍니다. 살아 역사하는 삶이 되길 바랍니다. 모든 사람들이, 사회가 힘들다 어렵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들의 삶을 춤추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초대교회는 교회의 성장뿐만이 아니라 박해도 거세졌습니다.

 

그럼에도 성도들이 세상을 향하여 담대히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오직 성령의 역사였습니다. 2014년 한해를 시작함에 있어서 우리 모든 성도님들이 함께 교회에 나와서 춤추기를 사모합니다. 바로 성령안에서 우리가 하나가 될 때 우리를 한 성령안에서 춤추는 역사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이 성령의 춤추는 바람은 이 성전에서 흘러 우리의 가정을, 우리들의 자녀들을, 우리의 직장과 사업장을 춤추게 하실 것입니다.

 

이 귀한 성령의 춤추게 하는 사건전에 있었던 것은 하나입니다. 약속을 기다리며 전혀 기도에 힘쓴 것입니다. 2014년 한해 동안 우리들도 초대교회 성도들의 신앙을 본받아 전혀 기도에 힘씁시다.

 

오순절 성령의 역사는 한번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오늘도 성령의 능력을 사모하는 자에게 친히 오셔서 우리들의 삶에 춤추게 하실 것입니다. 2014년 성령의 춤추는 교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출처:이천중앙교회 주보 목회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