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함께 떠나는 추억여행! 이천쌀문화축제

아침햇쌀 2012. 9. 15. 12:24

언제 그렇게 더웠냐는 듯 선선한 바람이 불고,

빨갛게 노랗게 나뭇잎들이 물드는 계절이 다가옵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볼만한 곳은 어딜까?

 

서울을 벗어나고픈 사람을 위해 수도권에서 50여분 남짓한 이천에서 단풍을 즐기며 가족이 함께 떠나는 추억여행.

 

흥겨운 잔치마당 이천쌀문화축제가 오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이천 설봉공원에서 열립니다.

 

이천쌀문화축제는 매년 50여만 명이 찾는 5년 연속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된 대한민국 대동놀이 대표축제로 연령대에 상관없이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축제랍니다.

 

 

특히나 손쉽게 접근하는 체험 덕분에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자 한다면 이천쌀문화축제가 제격이죠.

 

‘무지개가래떡만들기’와 ‘가마솥이천명이천원’ 같이 직접 참여하며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이 꽉 채워져 있어 가족이 함께 추억을 만들기에 가장 어울리는 축제로 적극 추천합니다.

 

모내기와 탈곡체험, 짚공예체험은 자녀들에게 새로운 체험학습의 장이 되고, 어른들에겐 향수를 불러오는 축제.

 

넓은 마당에서 펼쳐지는 거북놀이와 대동놀이는 신바람나는 세상을 만드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논에서 막 생산된 벼를 직접 도정한 신선한 이천햅쌀을 축제장 햅쌀장터에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채소류, 화훼류, 돼지고기, 소고기 등 농업인이 생산한 질 좋은 농산물을 직거래 한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을 것 같네요.

 

깊어가는 가을!

단풍으로 아름답게 물든 설봉호수를 바라보며 이천쌀문화축제에서 가족과 함께한

하루를 되새겨 보는 환상의 추억여행으로 초대합니다.

 

축제를 즐기고 난 후 행사가 진행되는 이천 설봉공원의 경치를 감상하는 것.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