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콰테말라 안티구아 커피 맛 참 좋네요

아침햇쌀 2011. 7. 7. 23:03

과테말라에서 오랜 세월 살다가 고국에 다니러 온 분이 택배로 보내온 커피

뜻하지 않은 선물을 받고 기쁨이 넘쳤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만나 가끔 소식을 주고 받는 우리 곡산연씨 성을 가진 분인데

한국에 들어오면서 선물로 가져왔다고 택배로 보내준 거랍니다

 

과테말라는 커피로도 유명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 호기심이 생겼지요

맛은 어떨까?

 

 

안티구아(Antigua) 커피

안티구아는 식민지시대의 화려했던 과테말라 왕국의 수도였던 도시 이름인데

이곳이 커피 생산지로 유명한가 봅니다

커피의 맛이 스타벅스에 버금간다는 이야기를 들었지요

 

 

또 하나는 코반(Coban)

이것 역시 과테말라 북부의 중심도시의 이름인데 커피가 가장 유명하다고 하네요

 

 

여하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커피 두 종류를 선물 받았으니

우선 맛 검증에 들어가야지요

오늘은 우선 안티구아 커피를 맛 보기로 하고 내려기 시작했지요

 

 

우선 커피잔에 하나 가득 맛을 음미하며 한잔.

조금 연하게 내렸는데 색이 아주 예쁘답니다.

커피 향도 끝내주고요.

원두커피 치곤 이렇게 맛있는 커피를 먹어 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이어서 얼음을 넣어 냉커피로 한잔

이 맛도 괜찮네요. 과테말라 안티구아, 코반커피 보내주신 우리 곡산연씨 손녀님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