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관광

[거제관광] 김영삼 대통령 생가

아침햇쌀 2014. 12. 24. 09:21

이곳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 1372번지는 김영삼 대통령이 태어난 곳이고 초년시절을 보냈던 고향입니다. 마을을 들어서면서 느낀 점은 지금이니까 이렇게 번듯하게 길을 닦았지 옛날엔 아주 골짜기 어촌마을이었을 것 같다. 이런 마을에서 대통령이 나오셨을까????

 

 

김영삼 대통령이 태어난 이곳 마을 이름이 대계마을입니다. 왜 대계냐 하면??? 닭의 모양 같다고 해서 대계라는 이름으로 불렸다고 하네요.

 

 

여기가 김영삼 대통령이 태어나신 고향 집입니다. 목조기와 건물 5동으로 세워진 생가는 100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건물 전체가 심하게 노후되어 2000년 대통령의 부친께서 건물을 거제시에 기증하였고 거제시가 문화유산으로 길이 보존하기 위해 2001년에 현재의 모습으로 증건하였다고 합니다.

 

 

생가 옆에 대통령 기록전시관이 있습니다. 관람순서는 기록전시관부터 입니다.

 

 

김영삼 대통령 기록전시관으로 들어가 봅니다.

 

 

먼저 대통령의 근엄한 흉상이 맞이하고 있습니다.

 

 

대통령께서 연설하실 때사용했던 발언대인 것 같습니다.

 

 

1993년 정치에 입문하신지 33년 만에 이 나라에 문민정부를 출범시킨 후 대통령 선서를 하시는 모습입니다.

 

 

대통령께서는 1954년 거제에서 전국 최연소인 26세의 나이로 국회의원에 당선 되셨지요. 이후 9선을 하셨으며 40여년 동안 이 나라의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해 오셨습니다.

 

 

 

 

 

 

 

대통령에 출마하셨을 때의 벽보입니다.

 

 

 

드디어 제14대 대한민국 대통령에 당선되셨지요. 극민과 함께 거둔 승리라고 하셨습니다.

 

 

 

대통령기록전시관을 나오면 바로 옆으로 생가와 이어져 있습니다.

 

 

대통령께서 유년시절을 보냈던 생활상이 고스란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김영삼 대통령생가에서 바라보는 마을 앞산입니다. 산세가 좋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