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이천맛집] 당나귀요리 전문점 "나귀당귀"

아침햇쌀 2014. 9. 6. 13:12

이천에 새로운 맛집이 생겼네요. 세상에서 가장 맛있다는 당나귀 전문 요리집이 문을 열고 성황리에 영업 중이라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그런데요.  당나귀 고기라고 하니까 왠지 꺼림직한 느낌이 들어 별로 끌리지 않았는데....... 용기를 내서 맛을 보자!!!! 들어갔죠.

 

 

이곳이 어디냐구요. 이천공설운동장 뒷편에 아름답게 꾸며진 이런 건물이 있습니다.

 

 

나귀고기가 좋은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합니다.

 

"하늘에는 용고기요. 땅에서는 나귀고기.

나귀고기를 먹어 본 사람은 절대 끌고 가지 못한다."라는 중국 속담이 있듯이 각국에서 즐겨 찾는 나귀고기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소화가 안되어서 고기를 드시지 못하는 분들 또한 나귀고기를 드셔도 좋습니다.

 

룸으로 안내 받아 자리를 정돈하니 샐러드와 당나귀 죽이 나왔는데 당나귀 죽. 고소합니다. 죽만 먹었는데도 들어오기 전 마음이 싹 변했지 뭡니까. 들어오길 참 잘했다. ㅎㅎ

고기는 얼마나 맛있을까? 궁금 궁금???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밑반찬입니다. 당나귀 떡갈비, 고로케, 장조림 등등 깔끔하죠. 아! 여기 사진에 빠진게 있네요.

나귀 군만두!! 나귀 군만두는 정말 맛있어요. 추가로 주문하니까 SNS에 올리면 무료로 준다고 하네요. 

 

저기 술병이 있죠. 나귀뼈와 고기를 원료로 해서 만든 술이라고 합니다. 난 원래 술을 안하니 그렇고, 술을 좋아 하시는 분은 반주로 딱 좋다고 하네요. 

 

 

당나귀 육회. 소고기보다 더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당나귀 사시미. 이곳 음식은 코스요리로 한가지 한가지씩 차례로 나옵니다. 사시미 아주 부드럽고 맛갈 스럽습니다.

 

 

이제 구이차례입니다. 당나귀 모듬구이.

 

 

나귀당귀의 특징 중 하나. 불판을 보세요. 대나무로 된 불판입니다. 일회용이라 매 손님마다 대나무가 교체되고 대나무 향이 은은하게 그대로 울어나서 맛을 더하게 합니다.

 

또 하나. 숯불구이인데요. 숯불통이 위 아래로 오르락 내리락 해서 불조절을 아주 쉽게할 수 있어 절대로 고기가 타는 일이 없고 아주 맛나게 취향에 맞게 구워 먹을 수 있는 것이죠.

 

 

당나귀 고기는 소고기와 같이 바싹 익힐 필요 없이 어느 정도 익혀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모듬이라 여러가지 고소한 맛을 내는 군요. 

 

 

마지막으로 당나귀 전골이 나왔어요. 고기와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나귀 전골을 먹는데 배가 불러 남길까?..... 먹어야 하나?.....고민에 쌓였죠. 전골 맛이 너무 너무 훌륭했어요. 그래서 다 먹기로 했답니다.  처음 음식 먹을 때는 몰랐는데 맛있게 먹다보니 이렇게 양도 많다는 것을.

 

 

 

이천에 이렇게 훌륭한 맛집이 있다는 것이 새삼 뿌듯하고 자랑스럽네요. 몇일 후 내가 제일 사랑하는 사람의 생일인데 함께 와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이렇게 특별한 날 당나귀 요리전문점 나귀당귀로 오시면 좋겠지요. 적극 추천합니다.

 

 

 

그런데요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가격은 여러 층인데 '동코스'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나귀고기의 효능에 대하여 허준이 쓴 동의보감에 나와 있는 내용을 살펴 봅니다.

 

 

여기 나귀당귀에서 사용되는 당나귀 고기는 이천시 호법면 동산리에 있는 "동키동산"이라는 이천농촌나드리 소속 당나귀 목장에서 직접 사육해서 생산하는 고기라고 하니 100% 믿고 찾을 수 있는 신토불이네요.

전화 예약하시면 더 나은 서비스로 모신다고 합니다. 많이 많이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