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관광

화합과 상생의 정원 가평 이화원

아침햇쌀 2013. 5. 8. 06:42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 이화원이라는 새로운 공원이 있다 하여 찾아 갔습니다. 이화원은 중국에 있는 서태후의 정원인데 가평의 이화원은 어떻게 꾸며졌을까?

 

자라섬 입구에 자리 잡은 비닐하우스로 만들어진 자그맣지만 아기자기하게 아름다운 공원을 꾸며 놓았답니다. 이 테마공원은 인류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관을 표현한 화를 화두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테마공원을 조성하고 그 이름을 이화원이라고 하였답니다.

 

 

공원 입구에 세워진 조형물입니다. 흥미를 돕고 있네요.

 

 

이화원 안내판이죠.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동양과 서양, 수도권과 지방, 경상도와 전라도, 우리 민족과 세계가 가야 할 화의 상징적인 뜻으로 브라질의 커피나무, 이스라엘의 감람나무, 하동의 녹차나무, 고흥의 유자나무, 가평의 잣나무 등으로 조성한 작지만 뜻 깊은 동산입니다.

 

 

고흥의 과수원 집이라고 합니다.

 

 

이곳 이화원은 비록 크지는 않지만 사람과 사람 사이에 원할한 소통과 친화를 도모하는 대화의 광장을 목적으로 조성하였다고 하네요.

 

 

장미과에 속하는 비파라는 나무입니다. 열매는 식용으로 사용합니다.

 

 

 

과수원 옆의 실개천이죠. 돌다리를 한발 한발 딛고 건너는 운치가 있습니다.

 

 

 

죽림다원입니다.

 

 

 

커피정원으로 들어갑니다.

 

 

 

브라질과 한국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는 조형물이라고 합니다.

 

 

 

열대숲 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기드문 이스라엘의 감람나무입니다.

 

 

 

선인장류로 이루워진 정원입니다.

 

 

커피나무죠. 커피 생산국인 브라질과 커피 소비 대국인 우리나라가 커피를 중심으로 상호이해 문화공간을 조성한 것이라네요.

 

 

너무 아름답지요. 한 동안 머물고 싶어 집니다.

 

 

이 온실에 귀하게 피어 있는 꽃이라네요.

 

 

돌탑 위에 열대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여긴 홍삼과 원두커피를 혼합하여 이화원이 자체 개발한 최고급 커피. 하모니아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매표소에서 시음권 티켓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현금은 절대 안 받습니다. 커피 외에도 유자차와 백련차도 있습니다.

 

 

열대 숲 길입니다.

 

 

여기도 열대숲 길이죠.

 

 

정글이네요. 악어와 거북이가 함께 놀고 있습니다.

 

 

저 원숭이 진짜같죠. 모형입니다.

 

 

온실과 온실 사이에 항아리가 진열되어 운치를 더해줍니다.

 

 

대나무 숲과 암석원입니다.

 

 

태양열을 이용하여 전기를 공급하는 것 같습니다.

 

 

야외폭포랍니다. 물줄기가 시원하죠.

 

 

옛날 성황당 같은 자그마한 집입니다.

 

 

담장 너머로 활착 핀 복사꽃이 넘어 왔네요. 너무 화려하죠. 항아리와 잘 어울립니다.

 

 

이화정이 있는 연못입니다.

 

 

마침 가평군 야생화 전시회가 함께 열리고 있어 아름다운 야생화를 맘껏 관람하였답니다.

 

 

전시관 앞 마당에 있는 연못입니다.

 

 

이곳 이화원이 있는 자라섬에는 오토캠핑장이 잘 만들어 졌습니다.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기는 분들도 많이 있네요.

 

 

자라섬은 겨울철 자라섬 씽씽겨울축제가 열리는 곳인데 오토캠핑장과 이화원이 함께 있어 사계절 관광지로 각광 받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