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

민선5기 조병돈 시장 취임, 복지시설 방문 첫 업무

아침햇쌀 2010. 7. 2. 08:59

 

 

“선거가 끝난 만큼, 이제는 모두 하나가 되어 오직 이천의 미래만을 생각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시민의 역량과 지혜가 하나로 모아져 이천발전의 대승적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두 다함께 힘을 모아 주십시오. 저 또한 여러분과 함께 사회통합과 희망찬 이천의 미래를 열어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조병돈 이천시장이 7월 1일 오전 10시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민선 제5대 이천시장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취임식이 각계 각층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이천의 미래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가운데, 시민들의 축복과 기대 속에서 진행 되었다.

현충탑 참배 이후 열린 취임식은 조병돈 이천시장의 취임선서와 취임사, 축사, 대통령 및 도지사 축하메시지, 시민들의 취임 축하 영상 메시지, 축하공연, 이천애향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조병돈 시장은 취임사에서 “민선 5기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로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이천」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조 시장은 오후에 자원봉사 회원 등과 함께 이천시 노인복지관과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시설 이용 어르신 및 장애인을 격려하고, 마장면 장암리에 있는 중증장애인 시설인 엘리엘 동산으로 자리를 옮겨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시설입소 장애인과의 대화 및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후 장호원읍 시민단체 및 시민들과 함께 백족산 일원 대청소를 실시하는 것으로 이날 취임 일정을 마쳤다.

한편, 이천시는 민선5기 시의 비전을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이천’으로 확정하고,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꿈이 있는 교육문화도시, ▷함께 나누는 생활공동체, ▷소통하는 섬김 행정 등 5대 시정방침으로 민선5기 이천시를 대한민국 1등 행복도시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