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

설봉공원서 직장인 야간운동교실 연다

아침햇쌀 2010. 6. 25. 18:59

이천시가 오는 7월 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매주 월, 수, 금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9시까지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운동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제2기 직장인야간운동교실을 운영한다

맨손스트레칭, 근력강화, 에어로빅, 유산소운동, 체지방 감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직장인 야간운동교실에는 관심 있는 직장인 및 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직장인 야간운동교실은 2005년부터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인 올 야간운동교실에 많은 직장인과 시민이 참여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여 오는 7월 1일부터 2기 야간운동교실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에도 직장인 야간운동교실에 32회에 걸쳐 8,163명이 참여하였으며 참여자들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99%의 시민들에게 만족한다는 큰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보건소는 이번 직장인야간운동교실에서도 프로그램 전·후 체지방측정 및 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개인에게 맞춤형 운동지도를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보건소의 운동프로그램 담당자는 “많은 직장인들이 참여하여 건강증진과 비만예방, 생활습관 교정 등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