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관광

[제주관광] 힐링을 위한 서귀포자연휴양림

아침햇쌀 2016. 10. 22. 15:45

서귀포자연휴양림은 한라산 서쪽을 가로질러 제주시와 서귀포시 중문관광 단지를 잇는 1100도로 동쪽의 환상의 관광코스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산책탐방코스는 어울림숲길, 숲길산책로, 법정악전망대산책로 등 3가지 유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산림욕과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린 숲길 산책로를 택하였지요. 2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운동하기엔 적당한 시간인 것 같네요.




숲속의 자연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는 생태관찰로 입니다. 숲속의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곳이죠.



서귀포 자연휴양림은 인공조림의 요소를 가능한 줄이고 제주도 산과 숲 그대로의 특징을 살려 쾌적한 휴양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우리나라 최남단의 자연휴양림인 것 같네요.





이렇게 자연을 벗삼아 산책길을 돌고 있노라니 머리가 맑아 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새로운 기운도 샘 솟는 것 같고요.

일상에 찌들었다면 이곳 제주도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 힐링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름드리 편백나무가 있는 곳. 편백나무는 피톤치드가 많이 나온다고 하죠. 아마도 이 편백나무로 인해 머리가 맑아지고 몸이 개운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건강산책로로 내려옵니다. 지압도 겸해 걸을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서귀포자연휴양림은 온대, 난대, 한대 수종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뚜렷한 계절적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제주권 최고의 휴양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서귀포자연휴양림에는 숙박동이 있고 야영장이 있습니다. 아마도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 정말 좋은 힐링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숙박동이나 야영장은 미리 예약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고요.



제주의 자연을 만끽하기 가장 좋은  곳. 1100도로 부근에 자리한 제주관광의 중심축으로 불리는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 자연을 벗삼아 휴식을 겸한 힐링관광을 즐겨 보시는 코스로 추천합니다.




본 자료가 유익했다면 에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