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문화축제

이천쌀문화축제 백일장 수상자 홍콩연수

아침햇쌀 2012. 1. 20. 09:38

이천시는 지난 18일 ‘이천쌀 홍콩 수출 기념 백일장’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시는 지난해 열린 제13회 이천쌀문화축제 기간 중 이천 쌀 홍콩 수출 계약식과 함께 기념백일장을 개최했으며, 이천시지속발전협의회와 공동 주관으로 많은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하여 열린 백일장에서 수상자로 4명의 학생을 선발하고 이날 시상식을 통해 이천시장상과 함께 3박 4일간의 홍콩연수를 다녀올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백일장은 이천쌀의 홍콩 수출을 기념하고 이천시와 홍콩 한인회의 우호증진과 더불어 이천쌀의 국제화를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지난해 6월 홍콩 한인여성회는 홍콩 한인을 대상으로 백일장을 개최한 바 있다고 합니다.

 

 

홍콩에서 이천쌀을 수입 유통을 하는 KH Food Company(대표 양시훈)는 판촉 홍보와 유네스코 창의도시 이천시의 우수 학생에게 국제적인 역량을 함양 하는 취지로 수상자 학생들과 홍콩 초청연수를 진행하기로 한 것입니다.

수상학생들은 오는 1월 26일부터 3박 4일의 일정으로 홍콩의 구명센터와 박물관, 홍콩하버, 시티슈퍼 등을 돌아보는 연수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이천시장은 수상학생에게 이천도자상패를 수여하였으며, 양시훈 대표는 홍콩 연수초청장을 전달하였습니다.

한편, 올 한해 120톤의 이천쌀 홍콩에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이천시는 지속적으로 수출을 확대시켜 이천쌀을 세계적인 일류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수상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문부문) 용인외고 1학년 정철우, 이천고 1학년 김상우 (문예부문) 이천고 1학년 조상원, 이천중 2학년 최예닮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