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문화축제

거란을 물리친 이천쌀

아침햇쌀 2011. 12. 20. 08:04

이천쌀문화축제 UCC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작품을 소개합니다.

계명대학교 재학 중인 김재승 학생 외 4명이 한팀으로 만든  '거란을 물리친 이천쌀'이라는 제목의 출품작입니다

 

[작품 설명서]

 

고려시대 서희와 소손녕은 역사속의 실존 인물입니다. 서희는 이천에서 태어나 거란의 소손녕과 외교 담판을 통하여 피 한 방울 흘리지 않고 나라를 지켜냈습니다. 역사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서희의 외교담판을 이천쌀과 이천쌀문화축제에 맞추어 재 구성하였습니다.

 

소손녕이 80만 대군을 이끌고 이천쌀문화축제 현장으로 쳐들어오게 되고 서희와 소손녕은 이천을 걸고 요리 대결을 합니다. 요리대결에서 소손녕은 거란에서 가장 맛있고 진귀한 음식을 준비하고 서희는 이천쌀과 이천에 쌀로 만든 음식들을 준비합니다.

 

요리대결에서 패배해 소손녕은 약속대로 거란으로 돌아가야 하자 패배를 인정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소손녕은 이천쌀문화축제에서 이천쌀을 먹어 보고는 그 생각이 변화하게 되고 다시 이천쌀문화축제에 오겠다는 약속을 하며 떠납니다.

 

처음 이천쌀문화축제를 접하는 사람들이 보아도 재미있고 알기 쉽도록 애니메이션과 사진, 영상을 합쳐서 제작하였습니다. 역사가 있는 맛있고 영양 많은 임금님표 이천쌀과 이천쌀문화축제를 이 애니메이션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