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관광

어멍아방잔치마을의 1박 2일

아침햇쌀 2011. 6. 23. 09:10

제주도 농촌전통테마마을 어멍아방마을에서 1박을 하며 농촌체험에 대한 벤치마킹을 하였습니다

마을입구로부터 잘 정돈된 깨끗한 농촌이구나 하는 느낌이 듭니다

 

 

전통한옥 초가집 테마마을 교육장 앞에 있는 초가집인데 추녀가 있고 닫고 열릴 수 있도록 장치되어 있네요

 

 

위원장으로부터 현황설명과 프로그램진행 등 교육이 있었고

새끼꼬며 줄엮는 체험을 하게 되었지요

 

 

길게 줄을 엮는 것

그리고 줄다리기. 갈대잎 같은데 아주 질기네요

 

 

저녁시간은 돼지 바베큐

제주도 흑돼지랒니다. 숯불에 고기를 굽느라 ....

우리는 밤이 늦는줄도 모르고 둘러 앉아 이야기 꽃을 피우고

이렇게 밤이 깊어 갔답니다.

 

 

아침 일찌ㅏㄱ 동이 트기 전에 일어나 동네 한바퀴를 돌아보는데

저만치 돌담 사이로 찬란한 아침해가 떠오르네요  

 

 

저건 감귤이 아니라 한라봉인가봅니다

울타리 안으로 여러 곳 노랗게 익은 한라봉들이 눈에 띄네요

 

 

폐교된 학교를 청소년수련원으로 활용한답니다

훌륭한 자원이죠

어멍아방마을에서는 버스를 구입하여 이마을을 찾는 관광객에게 2박3일, 1박2일 코스로

체험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함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고 합니다

꿩먹고 알먹고 괜찮다 싶네요

 

 

마을 주변을 아름답게 치장한 꽃들

아름다운 제주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