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

풀빛어울림 ‘가족과 함께 숲속놀이하자’

아침햇쌀 2010. 4. 21. 09:27

이천YMCA 생태안내자모임 ‘풀빛어울림은 지난 17일 설봉공원 숲속교실에서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생태체험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숲속놀이하자’(이하 가족생태체험프로그램)를 진행했다.


가족생태체험프로그램은 도시적 생활양식으로 자연을 느끼고 즐기는 방법을 잊어가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숲생태를 체험하고, 자연과 인간을 하나의 생명공동체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풀빛어울림은 이날 가족들과 함께 ▲ 숲속 공동체놀이 ▲ 청각, 후각, 촉각 등 시각 이외의 감각을 통해 숲을 느끼고 나누는 감각놀이 ▲ 가족이 함께 나무 한 그루를 선정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관찰하고 느끼는 가족나무 정하기 ▲ 봄에 깨어나는 꽃과 나무 알기 ▲ 고로쇠나무 맥박듣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족생태체험프로그램 참여한 한 어머니는“설봉공원에 많이 왔었지만 정작 설봉산에 올라 자연을 느끼고 체험할 기회는 별로 없었다.”면서 “어린이들이 고로쇠나무의 맥박과 자신의 심장소리를 번갈아 들으며 자연과 하나됨을 느끼는 것 같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풀빛어울림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의 가족생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7세 이상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문의는 이천YMCA(Tel. 638-989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