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

건강한 삶을 위한 노인건강운동 증진 공동관리 한다

아침햇쌀 2010. 4. 6. 21:01

지난 31일, 국민건강보험 이천지사 5층 회의실에서 이천시사회복지과(과장 서광자), 대한노인회이천시지회(지회장 이근재), 이천시의사회(회장 주석현), 경기도의료원이천병원(원장 이문형), 이천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김임술), 이천시정신보건센터(센터장 최용성), 이천시생활체육회(회장 박선기), 국민건강보험공단이천지사(지사장 형성윤) 등이 참석하여 상호 업무협력 및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이루어진 협약 주요내용은 노인건강운동 및 경로당 활성화 사업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의 공동 수행과 각 기관의 시설 및 강사 등 건강증진사업 자원의 공동 이용,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맞춤형 건강정보 서비스 제공 등이 목적이다.

각 기관은 협약서를 통해 건강증진서비스 분야의 기능․업무 영역의 중복되는 분야의 협력을 위한 원칙을 제시하고 향후 다양한 공동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협약은 전국적으로 전례 없이 많은 8개 기관이 참여함으로써 이천시에서 획기적인 사업이 될 것이며 그 동안 각 기관이 단독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특정지역이나 경로당에 반복, 집중되어 인력과 예산낭비가 많은 것을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비효율성을 막아 보다 많은 이천시민이 수준 높은 건강증진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천건강보험공단 형성윤 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 오늘 협약식으로 이천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이 미래지향적으로 발전되는 디딤돌이 되어 이천시민에게 건강한 삶을 제공함으로서 질병없는 건강한 사회”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새로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운영하면서 문제점을 보완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