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

YMCA청소년 신입회원 입회, 새로운 활동 선언

아침햇쌀 2010. 4. 6. 09:06

이천YMCA(이사장 오흥재)는 지난 3일에 YMCA-CJ인터넷 즐거운배움터(구 이새마을금고 4층)에서 청소년YMCA 신입회원 및 임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0년 청소년YMCA 입회식’을 개최했다.

▲ 이천YMCA청소년 신입회원 입회식이 열렸다.


청소년YMCA는 YMCA의 생명평화의 이념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직접 참여하고 봉사하여 실천하기 위한 청소년 동아리로 다산고·양정고·이천고·효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운영되는 학교동아리 및 청소년신문을 취재·발간하는 청소년기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교육 및 입회식, 수련회, 토론회 및 연합봉사활동 등을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하기 위하여 ‘청소년YMCA연합회’를 구성하여, 전국 YMCA청소년들의 대표기구인 ‘청소년YMCA전국대표자회’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입회식에는 청소년 신입회원 및 임원 1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오흥재 이천YMCA이사장, 김종연 청소년사업위원장, 박슬기 이천고YMCA담당교사 등이 참여하여 격려말씀 및 임명장 수여, 신입회원 선서·뱃지 부착 등의 순서를 통해 청소년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입회식을 주관한 김하림(청소년YMCA연합회장, 양정여고2)은 ‘YMCA에 새로 입회한 청소년 회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YMC A청소년활동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하여 진행되는 만큼 청소년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하고 책임감있게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청소년YMCA 각 동아리들은 동아리별 활동 특색에 맞추어 △경기도교육감 선거 참여운동, △청소년들의 재사용나눔 문화확산을 위한 나눔장터 참여, △중리천 및 복하천 환경정화활동, △청소년 인권, 교육을 주제로 한 시사토론, △청소년 신문 발간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활동에 관한 참여 및 자세한 문의는 YMCA청소년부(T.637-207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