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

Wee센터, 희망의 길거리 상담

아침햇쌀 2010. 4. 4. 21:01

이천교육청 Wee센터와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가 4월 3일 이천시문화의 거리에서 길거리 상담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이천 관내에서 학생상담활동을 하는 Wee센터의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사회복지사 등과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8명이 주최하여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캠페인, 자살예방 캠페인, 학생 및 학부모 심리검사 및 개인상담 코너로 진행되었다.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캠페인으로는 학교폭력개념 바로알기, 성폭력지식 OX퀴즈 등의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지식과 생각을 알려주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심리검사로는 MBTI 성격유형검사, 학습전략검사, 우울검사, 불안검사, 행복지수검사, 의사결정유형검사, 인터넷 사용수준 검사, 홀랜드 진로검사 등을 실시하였으며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울 및 행복지수검사와 자녀양육태도검사도 실시하였다. 또한 심리검사 후 개인상담을 받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었다.

심리검사를 실시한 학부모는 “아이의 성격이 나의 양육태도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아이의 말에 귀 기울이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이천교육청 허일 교육장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흥미가 많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참여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길거리 상담을 통해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학교의 Wee클래스와 Wee센터를 활성화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교육청 Wee센터는 관내 학교와 연계홍보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장호원중 및 장호원고 Wee클래스와 연계홍보상담을 실시하였다. 장호원고등학교 상담관계자는 “학생들의 호응이 대단하고, 상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이러한 홍보 및 연계활동이 계속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