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말씀

예수 부활의 역사성

아침햇쌀 2010. 4. 4. 20:41

사도 베드로는 열한 사도들과 함께 일어나서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을 외쳤다. 그것은 바로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정하신 뜻과 계획에 따라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그 죽음의 고통으로 부터 살아나시고 부활하셨다는 내용이었다. 예수님은 죽음의 세력에 사로잡혀 계실 분이 아니었다(행2:14-36)

 

이처럼 사도 베드로가 맨 처음 선포하였던 복음의 내용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던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다시 살리셨다는 것이다. "하나님 이미 맹세하사 그 자손 중에서 한 사람을 그 위에 앉게 하리라 하심을 알고 미리 보는 고로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말하되..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행2:30-32)

 

하나님은 이미 말씀하신대로 예수님을 죽음의 세계에 버려두시지 않았고 썩지 않게 하셨다.(시16:10)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성경에서 뿐만 아니라 일반 역사가들에 의하여 증명되고 있다. 로마의 유명한 역사가 타키투스의 기록에 의하면 크리스토스라는 이름과 기원을 연결시켜 설명하고 티베리우스 치하의 유대 총독 본디오빌라도에 의해 예수님이 사형되었다고 기록하였다.

 

폴리니우스는 소아시아의 베테니아와 폰터스의 총독이었다. 그는 주후 112년경에 트리야누스 황제에게 그리스도인들을 어떻게 취급할 것인지 문의하는 보고서를 썼다. 그 가운데 그리스도인들은 일정한 날(일요일) 새벽에 모여 예수 그리스도를 신으로 찬양하는 노래를 부른다고 하였다. 또한 역사가 루시안의 글에서 예수는 팔레스타인에서 십자가형을 받은 사람이며 그 죄목은 그가 이 세상에 새 종교를 도입하였기 때문이며 예수는 그 제자들에게 그의 법도를 지키게 하였고 서로 형제라고 가르쳤다고 말했다.

 

그리고 유대인으로 부자이며 역사가인 요세푸스는 교양 있는 로마인들에게 유대교를 정당화시켜 보려고 시도했다. 그는 에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언급하였으며 그리스도의 형제 야보고에 대해서 언급했고 특히 에수님이 예언자들이 예언한대로 삼일 만에 부활하셨다는 사실도 썼다.

 

이처럼 예수님께서 죽었다가 삼일 만에 부활하셨다는 사실은 분명한 사실이며 부활이 있으므로 기독교는 생명의 종교임을 확인하게 된다.  

'샬롬!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버이 주일의 유래  (0) 2010.05.11
어린이주일  (0) 2010.05.02
전도 전문가들이 말하는 노하우  (0) 2010.03.21
거룩한 씨앗  (0) 2010.03.07
사순절  (0) 2010.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