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관광

[장흥관광] 1억원 이상되는 귀족호두 보셨나요?

아침햇쌀 2015. 9. 3. 08:58

귀족호두박물관 ???

전남 장흥에 가면 귀족호두박물관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우연히 길을 가던 중 귀족호두박물관이라고 하여 궁금하길래 들어가 보았답니다.

 

 

귀족호두란?

전국 유일하게 조선시대부터 장흥군에서 자생하였으며 손운동 건강용 지압호두로써 임금님께 진상품으로 올라갔을 뿐 아니라 세계기네스북에도 기록되었다고 합니다.

 

 

박물관에 들어서면 작은 분수호수에 호두 모양의 조각품이 있습니다. 어림짐작으로 저 것이 귀족호두로구나. 느끼게 되죠.

 

 

우리가 접하는 일반호두와는 조금 다른 모양이네요. 길쭉하고 홈이 깊게 파여 있습니다.

 

 

매년 11월4일을 귀족호두의 날로 정하여 정기적인 전시회도 연다고 합니다.

 

 

품평회에서 최우수작품이라고 합니다.

 

 

호두 가격이 이렇게 높을 줄이야!!! 호두가격은 천차만별이랍니다. 구분이 되시나요? 잘 살펴 보세요.

 

 

 

 

관광객에게 방문기념으로 기념품을 가져 갈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의 관광상품도 있습니다.

 

 

여기 놓인 이 귀족호두는 싯가 1억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글쎄요.......... 우리 눈에는 아무리 보아도 1억원??? 너무한 거 아닌가요?

 

 

호두 중에 가장 긴 호두는 길이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가장 작은 호두는 길이가 얼마나 되나요?

여기 그 정답이 있답니다. 가장 긴 호두는 6Cm이고, 가장 작은 호두는 0.5Cm라고 하네요.  실물이 있습니다.

 

 

손가락이 대뇌를 자극하면 건강해 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어린아이들에게 곤지곤지하는 것도 손가락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고, 바이올린이나 기타를 연주시키는 것도 손가락을 움직여 주는역할을 하는 것 같네요.

 

 

귀족호두에 관한 학술지도 발간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귀족호두나무라고 합니다. 수령이 무려 300년이 넘었다고 하네요. 저런 나무는 잘 살려서 오랫동안 보존시켜야 할텐데 누워 있는 모양이 안타깝네요.

 

 

무늬동백생태관도 있어 볼거리를 더하여 주고 있습니다.

 

 

 

 

 

 

본 자료가 유익했다면 에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