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

이동 건강 체험관, 건강생활실천

아침햇쌀 2010. 4. 16. 09:04

이천시보건소에서는 대형마트나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이동 건강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시가 매월 1회 실시하는 이동체험관은 대부분 바쁜 일상으로 의료기관을 찾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이동체험관을 통해 건강을 챙겨보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12일 이마트에서 진행된 건강프로그램에서는 고혈압 당뇨체크 및 상담, 유아 불소도포 및 구강상담, CO측정 및 금연상담, 체지방측정 및 운동지도, 영양상담 및 식이요법 등의 체험관 운영과 함께, 암 예방 및 관리,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의 리플릿 배부 등의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으며 15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큰 호응을 얻었다.

온 가족이 함께 쇼핑을 나왔다가 아내와 함께 금연상담과 체지방 측정에 참여한 증포동 주민 이모(남, 50세)씨는 “평소 금연을 꼭 하고 싶었지만, 시간도 없고 보건소를 직접 찾아가기가 어려웠는데 이동 체험관을 운영하여 상담을 해주어서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보건소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동인구가 많은 대형마트나 터미널 등을 정기적으로 순회하면서 이동 건강 체험관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과 더불어 건강생활 실천에 앞장서는 보건소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