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소식

푸른농촌 희망찾기

아침햇쌀 2010. 2. 5. 18:08

푸른농촌 희망찾기운동을 추진하고 있는 이천시가 신기술·신농업 정책을 통해 농업·농촌에 새로운 희망을 전하기 위해 푸른농촌 희망찾기교육을 실시했다.
이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의 일환으로 이천시 농업생명대학 졸업생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연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유상규 농업진흥과장, 연규철 교육관광팀장 과 농업대학 1, 2회 졸업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성과를 담은 영상물 시청을 시작으로 유상규 과장의 핵심역량 강화교육, 농업생명대학 발전 방향 모색에 대한 토론 등으로 진행 됐다.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은 현대의 식생활이 안전성과 웰빙 중심의 소비형태로 변화함에 따라 농업이 친환경 생명소재 산업으로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깨끗한 농촌만들기, 안전한 농축산물 만들기, 농업인의 공동체적자립 정신 함양운동을 통해 신뢰받는 농업, 찾아오는 농촌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천시는 복숭아연구소설립, 농기계임대사업 등의 농업기술연구, 기도기반을 확충하고 있으며 농업테마공원, 쌀문화축제 등의 농촌관광을 통한 농촌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꾀하고 있다.
또 매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농업생명대학 등의 농업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쌀품질 관리를 통한 명품이천쌀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