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관광

낫으로 벤 볏단을 지게로 나르고 햅쌀 수확 현장으로

아침햇쌀 2009. 9. 26. 21:50

이천시 대월면 군량1리 자채방아마을

2009년 9월 26일 이천자채쌀축제가 열렸다

마을주민들이 모두 모여 손님 맞기에 분주하다

 

 자채쌀축제 함께 즐겨보자

알알이 영글은 벼알이 풍년을 알려준다

 

지게에 볏단을 지고 축제행사장으로 운반

 

족답식 탈곡기를 이용한 벼탈곡체험

 

그네를 이용한 벼탈곡체험

 

돌에 볏짚을 쳐서 탈곡하는 체험

 

쭉정이가 별로 없이 알차게 영근 벼알

 

군량리 군들의 황금들판

 

절구를 이용한 쌀방아찧기 체험

 

축제 행사장 모습

 

마을부녀자들로 구성된 풍물단 신나는 가락을 들려준다

 

금강산도 식후경!  모든 관광객에게 식사가 무료로 제공했다

햅쌀로 지은 밥맛이란

기름이 자르르 흐르는 이천자채쌀밥 바로 그맛!!!

 

돼지고기 무침%%% 그냥 군침이 꿀꺽!!!

 

옛날에 군들보 작업을 할때 돼지고기를 꼬치로 해서 막걸리 안주로 먹었다는 것을 재현해서 제공하고 있다

 

열심히 만들어 대는 빈대떡//만들기가 바쁘게 팔려나간다

 

현장에서 직접 빗는 송편// 추석이 다가와서 제맛이 있었다

 

땅콩도 한몫

 

자채방아마을의 주 프로그램 활쏘기//과녘에 맞추는대로 쌀이 상품으로 나간다

 

고구마캐기체험//무료로 1봉지씩 캐가도록//욕심이 과한건가 봉지가 넘친다

 

빨갛게 잘 영글은 고구마//쩌먹을까? 구어먹을까? 튀김을 해먹을까?

 

내가 캔 고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