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소식

임금님표이천쌀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

아침햇쌀 2012. 3. 15. 09:31

임금님표이천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시행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평가에서 지난 2007년부터 2012년 까지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4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정기총회 에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수상식을 조병돈 시장, 김용회 시지부장, 한국능률협회대표 및 관계자, 관내 조합장, 시의원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평가는 지난 2011년 10월부터 2012년 1월까지 3개월 동안 서울과 6대광역시에 거주하는 소비활동을 하는 만15세 이상 만60세 미만의 남․녀 10,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는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로 실시하였고, 표본추출 또한 인구와 지역 비례에 따른 유의할당표본 방법으로 대표성을 확보했다.

임금님표이천쌀은 단순히 명성뿐만 아니라 인지도와 충성도가 더욱 더 높아져 대한민국 농산물분야의 1위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이 밖에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안전한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계약농가 교육으로 높은 품질을 유지하는데 주안을 두고 있다. 소비자들의 알권리를 위해 생산이력제 등록 및 이력추적관리로 문제시 발 빠른 피드백을 통해 신뢰와 믿음을 쌓아 브랜드 이미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축사에서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알고 있는 일등 브랜드인 이천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더욱더 체계적인 관리와 노력으로 부동의 1위를 지키는 일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종합적인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여 국내뿐 아니라 세계 속의 ‘임금님표이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